[라포르시안] 인공지능(AI) 플랫폼기업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가 오는 26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최신 의료·산업 AI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고 자사 4개 사업 분야 혁신사례를 공유하며 AI 세계 3대강국을 위한 정부 정책과 AI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X4(eXpert 4: Medical·Industry·Education·Nocode) AI 컨퍼런스 2022’를 개최한다.

딥노이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X4 AI 컨퍼런스 2022는 최신 AI 기술과 디지털 전환(DX)의 시작을 알리고 업계의 부족한 AI 인재육성과 개발인력양성 방안 출구를 찾고자 ‘디지털 전환의 시작, 최신 의료·산업 AI 기술과 DX 사업전략 그리고 혁신인재 육성방안 대공개’를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조재홍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수석이 데이터 공공산업과 AI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인텔·씨게이트·AWS가 발표를 진행한다. 특히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이사는 X4(eXpert 4: 의료·산업·교육·노코드) 사업과 웹 3.0시대에 맞는 노코드 기반 혁신인재양성에 대해 설명한다. 이밖에 한국공항공사, 중앙대광명병원, 블로코, 이노그리드는 의료와 산업현장의 디지털 전환 혁신사례를 소개한다.

딥노이드는 “X4 AI 컨퍼런스 2022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AI 세계 3대 강국, 디지털 인재 100만 명 육성과도 사업방향이 연결된다”며 “기존에 어렵고 힘든 코딩방식의 교육이 아닌 누구나 AI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통해 디지털 접근성 확보와 디지털 격차 해소 등 포용 수준을 넘어 누구나 AI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시대에 맞는 산업육성과 인재양성 등을 아우르고 있다”고 밝혔다.

최우식 대표이사는 “IT기술과 의료산업 융합은 이미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X4 AI 컨퍼런스 2022에서는 의료 패러다임 변화를 알리고 딥노이드가 추구하는 X4 AI사업을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X4 AI 컨퍼런스 2022에서는 최신 AI 기술과 트렌드는 물론 현장에서 직접 AI를 체험할 수 있는 ▲헬스케어솔루션 ▲AI X-ray 판독시스템 ▲노코드 플랫폼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