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에스테틱 의료기기기업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UFC 퍼포먼스 인스티튜트(Performance Institute·PI)가 UFC 선수 및 운동선수의 신속한 회복을 돕기 위해 루트로닉 미국법인에서 판매 중인 ‘아큐핏’(Accufit)을 활용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UFC PI는 세계 최초의 종합격투기 연구센터로 UFC 선수들에게 최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주해 운동선수들이 최고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헤더 린든(Heather Linden) UFC 물리치료이사는 제품 도입 이유에 대해 “아큐핏을 활용하면 수술 직후에도 동심 및 편심 근육을 수축시키는 재활 훈련이 가능하다”며 “아큐핏이 UFC PI의 고급 재활 프로토콜과 만나 근육의 위축은 감소시키고 활성화는 촉진시키는 훌륭한 결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아큐핏은 정밀하게 제어된 전기 자극을 통해 다차원의 근육 운동을 제공하며 신체 윤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로 그간 피부 영역에 주력해 온 루트로닉이 폭넓은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바디 분야로의 진출을 선언하며 선보인 제품이다.

루트로닉은 “아큐핏은 설계 단계부터 다양한 운동 패턴을 구현해 효율적인 근육 활성화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의료기기”라고 설명한 뒤 “누구보다도 격렬한 신체 운동을 하는 UFC 선수들의 공식 훈련과 재활에 활용되는 만큼 미국시장에서 아큐핏 판매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