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이 지난달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KHF 2022)에 참가해 클라우드·인공지능(AI)·비대면 진료 등 핵심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을 선보이며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지케어텍은 KHF 기간 ‘디지털 헬스케어 특별전’ ‘스마트병원 특별전’에서 시연을 통해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 ▲닥터앤서2.0 AI 기반 폐렴진단 소프트웨어 ▲원격 중환자실 모니터링 및 협진시스템(eICU)·비대면 진료솔루션 이지온더콜(ezOntheCall)을 소개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특별전에서 선보인 엣지앤넥스트는 우수한 보안성과 상호운용성과 함께 종합병원부터 중소병원에 이르는 확장성으로 호평 받았다.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클라우드 HIS 확산지원 사업’에서 종합병원 클라우드 HIS 확산을 견인하고 있고, 클라우드 솔루션 최초로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 인증’을 받았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한국형 AI 정밀의료솔루션(닥터앤서2.0) 개발과제를 통해 개발 중인 성인 폐렴진단 AI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또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지케어텍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닥터앤서2.0 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핵심 기업으로서 해당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스마트병원 특별전에서는 eICU와 이지온더콜을 선보였다. 이지케어텍은 분당서울대병원·카카오헬스케어와의 공동부스를 통해 eICU와 이지온더콜을 시연한 가운데 참관객들로부터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안전한 비대면 진료 및 스마트병원 환경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위원량 대표이사는 “올해 K-HOSPITAL FAIR를 통해 클라우드·AI·비대면 진료에 관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증명했다. 이번에 선보인 솔루션들은 모두 정부의 헬스케어 국책사업을 통해 선정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 기업으로서의 면모가 한층 강화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우리나라 디지털 헬스케어산업 발전을 주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