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한국로슈진단, ‘2022 추계 한국생물공학회’ 참가

[라포르시안]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 커스텀바이오텍(CustomBiotech) 사업부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제주 신화월드 내 랜딩컨벤션센터에서 ‘2022 추계 한국생물공학회’(2022 KSBB fall meeting)에 참가했다.

한국생물공학회는 중앙정부, 지자체 바이오산업관련 업무 관계자, 국내 대기업·중소기업, 연구소, 대학, 벤처기업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국내 바이오산업 학회로, 연 2회 국제심포지엄 행사에 국내외 연구자 약 2천명이 참여한다.

한국로슈진단은 이번 학회에서 바이오의약품 연구·제조·품질관리(Quality Control·QC)에 필수적인 세덱스 바이오(Cedex Bio)·마이코 툴(MycoTOOL) 등 국내 연구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실제 로슈제약이 바이오 의약품 제조에 응용되고 있는 항체 의약품의 당잔기를 다운스트림(Downstream)에서 조절할 수 있게 하는 ‘항체 당화 공학(in vitro glycoengineering·IVGE) 기술’과 항체 의약품의 반감기와 변형을 쉽게 체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생아 에프씨 수용체 컬럼’(FcRn affinity column) 등 생물공학분야 대표적인 신기술도 소개했다.

킷 탕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는 “대표적인 국내 바이오산업 학회인 한국생물공학회를 통해 국내외 바이오 의약품 전문가들을 만나게 돼 기쁘다”며 “한국로슈진단은 앞으로도 국내에 생물공학분야 혁신적인 신기술을 소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