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인코아(대표 김동탁)는 이달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KHF 2022)에 참가해 산부인과·외과에서 사용하는 일회용 창상피복재 ‘라큐디’(LACUDY)와 소화기내과 내시경 제품을 출품했다.

라큐디는 하이드로겔 형태의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로 염증 완화 및 조직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 약산성으로 제조해 여성의 pH 밸런스 관리에 도움을 주고 질 내 환경을 개선해준다. 특히 화장품이 아닌 검증 받은 2등급 의료기기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코아는 KHF 2022에서 또 다른 산부인과 제품으로 분당서울대병원·한국생산기술원과 협업해 개발한 ‘벌룬카테터’(Balloon Catheter)를 시연한다. 벌룬카테터는 출산 직후 출혈이 멈추지 않는 산모의 자궁에 물리적 압박을 줘 출혈을 멈추는 지혈 풍선이다.

그간 소화기내과 내시경 처치기구에 주력해왔던 인코아는 복강경 수술에 쓰이는 싱글 포트 트로카 ‘에스포트’(S-port)를 개발해 외과수술용 의료기기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한 번의 절개로 수술이 용이한 기술집약적 제품인 에스포트는 복강 내 일정 압력을 유지하고 360도 회전이 가능한 포트 캡을 가지고 있으며, 기구 삽입·제거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

김동탁 인코아 대표는 “앞으로도 환자에게 이익이 되는 의료용품 개발에 모든 열정을 쏟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