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씨젠, 500억 규모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제고

[라포르시안]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500억 원 규모 자사주를 매입한다. 씨젠은 지난 28일 공시를 통해 이사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씨젠은 29일부터 6개월 내 이번 자사주 매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로써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500억 원, 지난해 3월부터 9월까지 300억 원 등 최근 2년 동안 3번에 걸쳐 1300억 원에 달하는 자사주를 매입하게 됐다.

씨젠은 “최근 회사 가치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돼 있다고 판단해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며 “향후에도 시장 상황에 따라 배당과 자사주 활용 등 다양한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준 씨젠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은 “3사분기에는 코로나19 재확산과 비코로나(Non-Covid) 제품의 꾸준한 판매 증가로 2사분기 대비 양호한 매출 흐름을 보이고 있어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 부사장은 “유럽 등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신드로믹 검사가 가능한 완전 자동화 검사시스템 ‘AIOS’ 설치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또한 바이오라드와 협력해 내년 중 미국에서 1~2개 진단시약 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미국 현지 연구 및 생산 인프라 구축을 본격화하는 등 중장기 성장 기반 확보를 위한 노력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