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웨이센, 글로벌 헬스케어 대회서 'Top 4' 기업에 선정

[라포르시안] 인공지능(AI) 메드테크 전문기업 웨이센(대표 김경남)이 지난 26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Medtech Innovator APAC’(메드텍 이노베이터 아시아·태평양)에서 최종 4개 우승 기업에 선정됐다.

메드텍 이노베이터 아시아·태평양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분야 액셀러레이터 메드텍 이노베이터(MedTech Innovator)가 매년 진행하는 헬스케어 혁신기업 발굴 프로그램으로 존슨앤존슨·NIPRO· Align·지멘스 헬스케어 등 글로벌 헬스케어기업들이 다수 스폰서로 참여해 역량 있는 기업을 발굴한다.

한국기업 중 유일하게 최종 본선에 진출한 웨이센이 이번 메드텍 이노베이터 아시아·태평양에 출품한 제품은 AI 기반 실시간 소화기 내시경 영상 분석 의료기기 ‘웨이메드 엔도’로 기존 내시경 장비와 연동해 위·대장 내시경 검사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웨이센은 이번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Top 4 선정과 함께 1만 달러 상금과 존슨앤존슨의 멘토링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싱가포르 시상식 현장에 참석한 글로벌 의료기기 및 투자사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해외 사업 진출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웨이센은 CES 2022 혁신상에 이어 연달아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제품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뉴질랜드 호주 싱가포르에 위치한 국가들과 함께 최종 후보에 올라 수상의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