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는 성인이 된 이후부터 조금씩 진행되는데 30대에 접어들면 급격히 체감하게 되면서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게 된다. 특히 주름은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다시 되돌리기가 어렵고 점점 더 늘어는 나지만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모공, 잔주름, 탄력 등 전반적인 피부 고민으로 내원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 스킨보톡스는 피부 여러 층에 걸쳐 주사하는 시술로 일반적인 보톡스와는 다르다. 일반 보톡스는 보툴리늄을 희석하여 근육에 주사하여 마비시키는 원리이지만 스킨 보톡스는 진피층에 촘촘하고 얇게 1~2cm 간격으로 주사하는데 주입되는 보툴리늄이 일반 보톡스보다 훨씬 묽게 희석하여 얼굴 전체에 주입하여 콜라겐 생성과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진피층 아래 근막층으로 스며들어 전반적으로 얼굴 전체에 퍼져 있는 잔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피지선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모공을 축소하면서 이마, 눈가, 미간 등의 잔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효과는 빠르면 3일 후부터 늦어도 1~2주 안에는 효과가 나타나며 한달 뒤에는 극대화 된다. 스킨보톡스의 유지기간은 1~3개월 정도로 길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받아야 하는데 부작용 및 내성을 예방하기 위해선 권장 용량과 시술 시기를 확인 후 받아야 한다. 

10분 내외로 간단한 시술이지만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 혹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유의하여야 하고 근육이 아닌 진피층에 미세한 양을 정확히 전체적으로 주입하는 것이 핵심으로 깊이 조절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과도한 양을 주입하게 되면 부작용으로 이어지므로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계획을 수립하여 받는 것이 중요하다.

벨라클리닉 서지은 원장은 “같은 스킨보톡스 시술이라도, 피부는 개개인의 피부타입과 노화 정도에 따라 환경이 매우 다양하므로 평소에 생각하고 있는 고민 부분과 시술부위를 충분히 논의하여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미간, 이마, 눈가는 주름의 원인이 되는 원인이 되는 근육이 다르고 개개인마다 상이하므로 시술 전 충분한 상담과 꼼꼼한 확인 후 적절하게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