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이하 대미레) 주최 ‘2022추계학술대회’가 서울 서초구 양재aT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의사회원 7,700명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는 한국 최대 미용성형의학회인 대미레에서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에는, 의료진 포함 국내외 의료업계 관계자들 1,900여 명이 참석해 코로나19 이후 열린 학술대회 행사 중 최대규모를 자랑했다. 

또 200여개의 국내외 유수의 제약 ∙ 바이오 ∙ 의료기기 ∙ 코슈메슈티컬 브랜드 들의 부스 참여를 비롯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돼 학술대회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대미레 나공찬 회장은 인사말에서 “국내 최대의 학술대회에 만족하지 않고 국외 의료인들과의 학문적 교류, 국외 의료인 및 미용의료기기 관계자들의 국내 방문 유도를 통한 고부가가치관광사업의 기여, 국내 미용의료기기 업체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등의 교두보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더 정진하겠다”고 말하며, “이처럼 공공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 우리 학회의 사명이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대미레가 운영 중인 유튜브채널 ‘대미레TV’도 눈길을 끌었다. 대미레TV는 대미레 소속 4인의 의사(학회이사진)가 대본/연기/촬영/편집까지 직접 해낸 웹드라마 형식의 의학 관련 교육영상이다.

대미레TV의 한 구독자는 “이전에 본 적이 없는 재미있고 참신한 의료컨텐츠다”고 말하며, “깊이 있는 의학교육 영상 외에도 개성강한 캐릭터의 의료진들의 코믹연기가 눈길을 사로잡아 자꾸 시청하게 된다”고 유튜브 시청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이 같은 관심에 힘입어 대미레TV는 현재 의료진 및 의료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일반 구독자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