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벡톤디킨슨코리아(이하 BD코리아)은 주사제·융복합 제품을 개발·생산하는 국내 바이오 제약회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2 BD Engage Seminar’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BD는 서비스 역량 확대를 위해 ZebraSci社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동반 성장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일 시그니엘 서울에서 진행됐으며 주요 아젠다는 ▲An Introduction to Human Factors Engineering ▲Container Closure Integrity(CCI) testing ▲BD Service offer로 구성했다.

특히 해당 세미나를 통해 ZebraSci社의 주요 지원 서비스인 용기 기밀도 시험(CCIT)과 BD가 자체적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Medical Support Services 일환인 인간공학(HFE)에 관한 정보를 비교적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사전 녹화된 강의 영상은 한글 자막을 더해 청중의 이해와 편의를 도왔다.

세미나 첫 번째 세션은 ‘인간공학(Human Factor Engineering)’의 중요성을 필두로 인간공학 규제 및 규범적 전망을 살폈다. 이 자리에서는 형성(formative) 및 총괄(summative) 연구에 대한 사례를 통해 인간공학을 시작해야하는 이유와 BD가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 공유했다.

두 번째 세션은 ZebraSci社 설립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Rob Schultheis가 강연자로 나서 ‘용기 기밀도 시험(CCIT)’에 대해 설명했다.

강의에서는 CCIT의 두 가지 유형인 확률론적 방법(Probabilistic Methods)과 결정론적 방법(Deterministic Methods)에 관해 설명 후 BD와 ZebraSci社가 융복합 제품 개발 서비스 선택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소개됐다.

마지막 강의는 ‘BD 서비스 및 솔루션’ 주제로 고객들이 제품 개발부터 출시 과정 중 직면하는 어려움에 도움이 될 전반적인 서비스와 솔루션이 안내됐다.

BD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융복합 제품을 개발하는 고객들을 위해 BD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솔루션을 안내하고자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기존 고객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이어 나가면서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이라고 밝혔다.

BD는 제약 조직의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BD PartnerPath’, 가상 또는 대면 세션으로 광범위한 전문 지식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 ‘BD YouthPath’, 약물 융복합 제품 허가 등록을 지원하는 ‘Regulatory Support Servic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ZebraSci社는 용기 기밀도 시험(CCIT), 입고검사, 융복합 제품 출하 검사, 제품 불만 관리 및 근본 원인 조사 등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