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 이근배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회장
사진 왼쪽부터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 이근배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회장

[라포르시안]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대한족부족관절학회(회장 이근배)와 족부족관절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9일 대한족부족관절학회 이근배 회장·양기원 차기 회장,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정주미 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진행됐다.

협약은 국내 족부 및 족관절의 창의적 연구와 심도 높은 학술 교류를 통해 국내 족부족관절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시지바이오와 대한족부족관절학회는 이를 위해 ▲대한족부족관절학회 주관 춘·추계 학술대회 참가 ▲대한족부족관절학회 주관 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핸즈온(Hands On)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해 협력한다.

시지바이오는 대한족부족관절학회와 함께 족부족관절 분야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개설해 이론 및 실습 과정을 제공해 의료진들이 족부족관절 분야에서 보다 전문적인 지식 및 술기를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근배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회장은 “시지바이오와 협력해 지속적인 연구 수행 및 족부족관절 분야 전문가 양성을 통해 국내외 족부족관절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회로 나아가겠다"며 "최근 당뇨발을 비롯해 다양한 족부족관절 질환 발생이 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치료제 개발과 연구 및 학술교류의 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족부 및 족관절 분야 의료진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족부족관절학회는 약 50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1991년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30년 간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아시아 내에서는 가장 높은 수준의 전문지식과 최신 지견을 교류하고 있는 학회로 알려져 있으며 오는 2024년 세계족부족관절학술대회를 개최해 전 세계 전문가들과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