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K-HOSPITAL FAIR 2022
[KHF 2022] 메디씽큐, 의료용 웨어러블 ‘스마트 글라스’ 출품

[라포르시안] 의료용 AR(증강현실) 웨어러블 전문기업 메디씽큐가 이달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KHF 2022)에 참가해 ‘스코프아이’(SCOPEYE)와 ‘메타스코프’(MetaSCOPE)를 선보인다.

스코프아이는 지난해 1월 출시된 의료용 AR 웨어러블 디스플레이로 별도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한 혁신 의료기기. 의료진은 스코프아이를 영상의료기기와 연결해 고개를 돌릴 필요 없이 눈앞에서 생동감 있는 의료영상을 볼 수 있어 편안한 자세로 수술을 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지난 4월 다국적 의료기기업 메드트로닉(Medtronic)이 주최한 ‘메드트로닉 아시아·태평양지역 혁신 챌린지’에서 우승을 차지해 기술력과 임상적 유효성을 인정받았다.

메디씽큐가 스코프아이와 함께 선보이는 메타스코프는 고성능 카메라와 아이즈 업 디스플레이(Eyes Up Display) 기술을 접목한 웨어러블 스마트 글라스로 카메라 각도 조절이 가능해 의료진이 편안한 자세로 수술을 할 수 있고, 배율 및 포커스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정식 카메라를 최대 2대까지 추가해 다양한 각도에서 원하는 장면을 녹화할 수 있으며 실시간 영상 녹화 및 전송도 가능하다.

메디씽큐는 “스코프아이와 메타스코프는 초고성능 카메라·자체 영상처리·무선 송수신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의료 솔루션”이라고 강조한 뒤 “올해 K-HOSPITAL FAIR를 통해 의료업계 관계자들에게 메디씽큐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리고 디지털 헬스케어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겠다”고 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