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인터엠디, 의사 대상 디지털 영업 플랫폼 ‘브이디테일링’ 출시

[라포르시안]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의료업계 관심이 높아지는 있는 가운데 의사들과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 간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사전 예약 ▲실시간 영상·채팅 디테일링 ▲참여 의사 피드백 관리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이 등장해 주목된다.

의사 전용 지식 정보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 인터엠디컴퍼니(대표 이영도)는 의사들과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가 서로 원하는 시간에 최신 의료 정보를 비대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의사 대상 디지털 영업 플랫폼 ‘브이디테일링’(v-Detailing)을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브이디테일링은 바쁜 진료업무로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의사가 원하는 시간에 질환별 지역별 영업 담당자들을 선택·예약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와 만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인터엠디는 정식 출시에 앞서 약 3개월 간 베타 서비스를 거쳐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는 등 브이디테일링 기능을 보완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자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올해 5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이용 건수는 약 400건에 달했고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의사 회원(310명) 중 약 77%가 향후 서비스 이용 의사를 밝혀 만족도가 높았다.

실제 이용후기를 보면 의사들은 짧은 시간 동안 최신 의료 정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의사 회원 A씨는 “바쁜 업무 시간을 틈타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의료정보를 비대면으로 디테일링 받을 수 있는 점이 편리했다”며 “평소 궁금했던 의료기기·약제 정보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해당 서비스를 꾸준히 사용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다.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도 본인 일정을 고려해 원하는 시간에 디테일링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인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다.

인터엠디가 제공하는 별도 관리 페이지를 통해 의사에게 알리고 싶은 의료기기·의약품 정보 및 면담 가능한 시간 등을 실시간 등록·수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진행 중이거나 종료한 디테일링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디테일링 이후 의사들의 후기를 통해 피드백을 확인하고 의사들과 실시간 메시지로 양방향 소통하며 지속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베타 서비스를 이용한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들은 그간 소통하기 어려웠던 지역 의사를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점과 실제 발주까지 이어졌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이영도 대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의사와 영업 담당자가 모두 원하는 시간에 최신 의료정보를 비대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브이디테일링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의사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의미 있는 정보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