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1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소재 서울사무소에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IVE(아이브,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생활 속 봉사 및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한 누구나 캠페인 론칭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누구나 캠페인’은 올해가 가기 전 누구나 한 가지 의미 있는 일을 실천하는 범국민 참여 행사로, 누구나 봉사활동이나 기부에 참여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나눔이 순환될 수 있도록 적십자는 나눔플랫폼을 제공한다. 전국 적십자 15개 지사와 혈액원, 7개 병원이 참여하며, 적십자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브는 누구나 캠페인송 ‘당신의 손길로’ 녹음과 캠페인 홍보 포스터 모델 재능기부를 통해 MZ세대에게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이브가 참여한 누구나 캠페인송은 프리즘필터뮤직그룹이 작사·작곡하여 적십자에 기증했다.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봉사와 나눔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더 많은 분이 봉사와 나눔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