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K-HOSPITAL FAIR 2022
[KHF 2022] 초이스체크놀로지, 자동온도기록장치 정밀 온도계 출품

[라포르시안] 초이스체크놀로지(대표 최순필)는 이달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KHF 2022)에서 자동온도기록장치 CMS 정밀 온도계 ‘CMS10’ 을 선보인다.

앞서 회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생물학적제재 등 제조·판매관리 규칙’ 개정안 시행에 발맞춰 백신·인슐린제제 등 생물학적제제 보관·수송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온도 데이터가 자동 저장되는 수송형 온도계 CMS10을 출시해 주목 받았다.

관련 개정안에 따르면, 생물학적제제 판매자는 냉장고·냉동고 등 보관시설에 설치된 자동온도기록장치를 검정·교정하고 그 기록을 2년간 보관해야 한다.

또한 생물학적제제 등을 운송하는 수송설비에 자동온도기록장치(차량·수송용기 내부)와 온도계(수송용기 외부)를 의무적으로 설치하고 수송 시 보관온도가 유지되는지 사전에 검증하는 한편 수송 중 측정한 온도 기록을 2년간 보관해야 한다.

이밖에 생물학적제제 운반 시 수송 과정에서 유지 온도 및 시간 등을 기재한 출하증명서를 작성해 2년간 보관해야 한다.

초이스체크놀로지 자동온도기록장치 CMS 정밀 온도계 ‘CMS10’(운송형 세트)

초이스체크놀로지 CMS 정밀 온도계 CMS10(운송형 세트)는 영하 40.0도에서 영상 80.0도 범위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정밀 온도계와 외부에서 온도 모니터링 및 이상 온도 알람 기능이 포함된 모니터로 구성돼있다.

측정된 온도 정보는 사용자가 설정한 저장 간격에 따라 자동 저장되며, 20분 간격으로 측정 시 2년간 데이터 저장이 가능하다. 저장된 온도 데이터는 전용 앱을 통해 담당자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납품처와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최순필 대표는 “의약품 유통업체 맞춤형 제품인 CMS 정밀 온도계 CMS10은 생물학적제제 보관·수송 시 무선으로 작동해 간단하게 설치·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고 간편하게 온도 관리가 가능하다”며 “특히 고가의 시설을 갖추기 어려운 운송업체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제품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