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선봬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가 ‘SaaS를 통해 기업혁신과 빅데이터 플랫폼을 넘어 의료를 담다’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라포르시안]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성을 의료 빅데이터시장으로 확장한다.

기업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플랫폼 역량을 적극 활용해 병원과 의료현장에 적용하고 나아가 데이터 기반 의료혁신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다.

더존비즈온은 지난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서 클라우드 기반 의료생태계 혁신 사례인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을 소개했다. 또 전시부스 운영을 통해 의료 빅데이터 생태계로 확대되는 신규 비즈니스 전략을 알리며 현장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기업용 ICT(정보통신기술) 역량을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과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등으로 확장하기 위한 혁신사례와 실제 솔루션을 소개하며 청사진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더불어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부대행사로 마련된 ‘퓨처 테크 컨퍼런스’와 ‘SaaS 서밋’에서 각각 ‘클라우드, 의료 생태계를 바꾸다’ ‘SaaS를 통해 기업혁신과 빅데이터 플랫폼을 넘어 의료를 담다’를 주제로 강연했다.

더존비즈온이 삼성서울병원 등과 추진 중인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은 병원 연구용 의료데이터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적으로 수집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의료연구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 의료생태계 조성을 통해 의료데이터를 수집·변환해 연계·활용할 수 있어 데이터 활용 목표 달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병원 간 시스템 표준화 미비와 법제도적 한계, 데이터 입·반출 문제 등을 해소하고 의료데이터 기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방향성에 발맞춰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AI·빅데이터를 통한 의료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병원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환과 환자 여정상 진료 혁신, 데이터 기반 혁신, 병원 업무 혁신, 의료 생태계 조성, 환자 중심 의료 제공 등을 통해 의료 빅데이터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