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향설 서석조 박사 기념사업회, 장학증서 수여

[라포르시안] 재단법인 향설 서석조 박사 기념사업회(이사장 박희숙)는 지난 14일 순천향대서울병원 이현옥홀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순천향 설립이념인 인간사랑의 정신을 기렸다,

박희숙 이사장 인사말, 장학생 선발 경과보고, 기념영상 시청, 장학증서 수여, 감사편지 낭독 순으로 진행된 이날 수여식에서는 학생 9명에게 총 3809만 원의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학교별로는 순천향대 간호대 및 단과대 7명, 가톨릭의대 1명, 연세의대 1명이다.

김가연 순천향대 정보통신공학과 학생은 “장학생으로 선발됐다는 소식을 듣고 마치 사막 속에서 발견한 물과 같았고 지쳐서 포기할 것 같을 때 그 물에 목을 축이며 다시 결승선을 향해 달려가는 제 모습을 떠올렸다”며 “어려움을 극복하라는 따뜻한 손길이라 생각했고 이 손길을 발판으로 앞으로 당당하고 즐겁게 학업에 정진하고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여식 행사에는 박희숙 이사장을 비롯해 기념사업회 이사를 맡고 있는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서유성 순천향대의무부총장, 이정재 순천향대서울병원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순천향 설립자인 향설 서석조 박사의 인술과 이념을 계승하기 위해 2001년 설립된 기념사업회는 장학사업과 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펼쳐 올해까지 699명의 학생에게 약 19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