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K-HOSPITAL FAIR 2022
[KHF 2022] 퍼즐데이터, 병원 업무 프로세스 고도화 플랫폼 제안

[라포르시안]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기업 퍼즐데이터(대표 김영일)는 이달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KHF 2022)를 통해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프로디스커버리’(ProDiscovery) 구축을 제안한다.

프로디스커버리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탐색하고 모델링하는 도구로서 발견한 프로세스 모델을 분석해 예측·최적화하고 개선된 프로세스가 잘 적용되는지 모니터링 함으로써 프로세스 혁신 순환 사이클을 만들어주는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이미 국내 유수 대형병원에서 프로디스커버리를 활용한 프로세스 혁신을 경험한 바 있다.

의료분야에서는 한림대성심병원 사례가 주목받고 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프로디스커버리를 활용해 ▲외래 프로세스 ▲응급실 프로세스 ▲채혈 프로세스 ▲수납 프로세스 ▲주차 프로세스 분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환자 대기 시간 감소 및 중증환자를 제때 치료할 수 있었다.

또한 외래 수납 창구 현황 및 진료비 수납 프로세스 분석 후 진료비 후 수납 시스템을 적용했한 결과 수납 건수 평균 24% 감소, 창구 최대 업무량 34% 감소, 환자 평균 소요시간 7분 감소라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K-HOSPITAL FAIR 한림대성심병원 부스에서는 프로디스커버리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해 프로세스를 분석한 영상이 시연된다. 또한 프로디스커버리 관련 상담은 퍼즐데이터 부스에서 가능하다.

김영일 퍼즐데이터 대표는 “프로디스커버리 도입으로 여러 병원이 최적의 인력 배치·환자 경험 개선·자동화를 통한 관리비용 절감 등 많은 성과를 얻고 있다”며 “진료흐름 개선 및 병원 프로세스 혁신을 기대한다면 프로디스커버리를 필수적으로 검토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