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K-HOSPITAL FAIR 2022
[KHF 2022] 팀엘리시움, 근골격계 전문 분석 솔루션 공개

[라포르시안] 근골격계 전문 디지털 헬스기업 팀엘리시움(대표 김원진 박은식)은 이달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KHF 2022)에서 근골격계 전문 분석 솔루션을 소개한다.

팀엘리시움 근골격계 전문 분석 시스템을 구성하는 주요 솔루션 중 하나인 3D 센서 기반 동작·체형 분석기기 ‘폼체커’(POM Checker)는 별도의 마커 부착과 환복 없이 자동으로 환자의 주요 신체 부위를 인식한다. 이를 통해 각 관절별 가동 범위(ROM) 및 신체 불균형 정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리포트 형태의 분석 결과를 의료진에게 제공한다.

근골격계 전문 분석 시스템을 구성하는 또 다른 솔루션 ‘밸런스체커’는 올해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허가를 획득한 족저압 기반 보행 분석기기로 2분 이내 간단한 검사로 여러 종류의 족저압 데이터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팀엘리시움 ‘근골격계 전문 분석 시스템’

제공하는 분석 결과로 ▲전후좌우 압력 분포 상태 ▲평발·오목발 여부 ▲보행 패턴 등 정적 족저압 데이터 분석 결과뿐만 아니라 동적 족저압 데이터 분석 결과까지 함께 제공한다.

김원진 대표는 “매년 지속적으로 근골격계 질환자들이 늘어나며 관련 의료용 진단·분석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팀엘리시움은 전체 구성 인원 중 절반이 인공지능(AI) 연구원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만큼 소프트웨어적으로 완성도 높은 ‘폼체커·밸런스체커’와 같은 근골격계 전문 분석 시스템이 임상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