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브레싱스(대표이사 이인표)는 이달 29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KHF 2022)에 참가해 오는 11월 출시 예정인 폐 건강 측정장치 ‘불로 M’(BULO M)을 공개한다.

불로 M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체온계처럼 간편하게 폐 기능 검사를 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작은 기기에 호흡을 힘껏 불어넣어주면 폐 상태가 정상인지 아닌지, 폐활량은 얼마나 되는지를 자동 분석해 앱을 통해 사용자에게 즉각적으로 알려준다.

브레싱스 폐 건강 측정장치 ‘불로 M’
브레싱스 폐 건강 측정장치 ‘불로 M’

2등급 의료기기로 안전성·유효성을 입증한 불로 M은 미국흉부학회(ATS)·유럽호흡기학회(ERS) 표준파형테스트에서 97% 이상 높은 정확도를 인정받았으며, 의학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질병여부 등을 직접적으로 알려준다.

특히 병원에서 사용 시 감염 예방을 위해 호흡이 닿는 부분은 1회용 마우스피스로 교체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해 위생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

이인표 브레싱스 대표이사는 “불로 M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폐 건강을 우리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의료기기로 많은 환자들의 질병관리를 돕는 동시에 본격적인 홈 헬스케어시대를 여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