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김태훈 의학연구처부처장, 함병주 의학연구처장, 이상헌 교수, 정진택 총장, 김열홍 교수, 송재준 교수, 김치경 교수, 윤봉준 연구처장
사진 왼쪽부터 김태훈 의학연구처부처장, 함병주 의학연구처장, 이상헌 교수, 정진택 총장, 김열홍 교수, 송재준 교수, 김치경 교수, 윤봉준 연구처장

[라포르시안] 고대의료원이 ‘2022 US-KOREA Conference’(이하 UKC)에 참여해 K-바이오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널리 알렸다. 특히 고려대 의료기술지주 자회사 뉴라이브는 UKC Startup Pitching Competition(SPC) 세션에서 최종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UKC는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Korea-US Science Cooperation Center(KUSCO)가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 16일 미국 워싱턴 하얏트 리젠시 크리스탈 시티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정진택 고려대 총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윤봉준 연구처장, 함병주 의학연구처장, 김태훈 의학연구부처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팬데믹 이후의 과학과 기술의 역할’을 주제로 한-미 과학기술 전문가 교류를 활성화하고 과학기술 발전을 통한 인류 건강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총 3박 4일 일정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스폰서포럼(Sponsor Forum) ▲기술창업을 통한 과학기술 전문가들의 혁신과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한 UKC IES(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Symposium) ▲여러 기술창업 기업들의 IR을 통해 현지 VC·AC를 통한 미국진출과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UKC Startup Pitching Competition(SPC) ▲참가기업들의 연구 성과와 제품을 소개하는 Start-up Demo Session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고대의료원은 의과대학·의료기술지주 자회사들의 획기적인 기술과 사업화 성과들을 발표했다. 특히 SPC 세션에서는 고려대 의료기술지주 자회사 ▲온코마스터 ▲뉴라이브 ▲엑소퍼트가 참여해 현지 VC·AC를 대상으로 IR을 진행했다. 이 가운데 뉴라이브는 최종 3위에 입상하며 우수한 기술과 연구 성과를 해외 현지에 알렸다.

뉴라이브는 혁신형 의료기기기업으로 미주신경을 비침습적으로 자극해 대뇌신경전달 물질을 증가시켜 우울증·뇌전증·이명 등 퇴행성 뇌질환을 치료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