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생체신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기업 에이티센스(대표이사 정종욱)는 지난 1일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 권세창)과 패치형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에이티패치’(AT-Patch)의 국내 의원급 의료기관 유통계약 및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이티패치는 최장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첫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로 별도 충전이나 배터리 교체가 필요하지 않고 뛰어난 부착성과 샤워 중에도 떼어낼 필요 없는 방진방수(IP44/IP57) 기능까지 포함해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실시간 심전도 관측과 이상 증상 기록이 가능한 환자용 앱 ‘에이티노트’(AT-Note)와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에이티리포트’(AT-Report)가 함께 구성돼 의료진 진단을 보조한다.

에이티센스는 이번 유통계약 체결로 한미약품을 통해 검사 기간에 따라 구분된 ATP-C70(7일)· ATP-C130(14일) 모델을 의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본격 판매한다. 더불어 디지털 헬스케어사업 협력 모델 구축 및 추진 전략 수립·실행을 위해 한미약품과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정종욱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로 에이티패치가 국내 의원급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해 영향력을 빠르게 넓혀갈 수 있는 큰 시너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한미약품과의 디지털 헬스케어사업 협업을 통해 에이티센스의 진단 및 감시 제품 라인업을 한층 더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