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김신곤 교수, ‘모잠비크 켈리만 중앙병원 운영관리 평가’ 수행
김신곤 고대안암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라포르시안] 고대안암병원은 김신곤 내분비내과 교수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주관하는 ‘모잠비크 켈리만 중앙병원 운영관리 컨설팅 2차 사업 중간평가’ 과제를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아프리카 모잠비크 켈리만 중앙병원은 대한민국 기획재정부 차관을 통해 2016년 설립된 병원으로 진료 및 의료인력 양성 등 4차 병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역할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운영관리 컨설팅이 후속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신곤 교수는 해당 사업수행을 통해 병원 운영 컨설팅의 계획 대비 중간 달성도 및 사업 효과성을 협력국 보건의료체계강화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분석해 켈리만 중앙병원의 중장기 자립 능력 제고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평가사업은 향후 개발도상국 내 병원 운영 지침서 역할은 물론 향후 추가적인 ODA 사업 추진 방향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김신곤 교수는 “의료 불모지인 모잠비크에 설립된 최대 종합병원인 켈리만 중앙병원이 자립적으로 기능할 수 있게끔 일조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고대구로병원·안산병원도 각각 1983년·1985년도에 독일 차관으로 설립된 역사적 배경이 있다. 순도 높은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대의료원은 지난해 5월 사회공헌사업본부를 발족하고 ODA 사업 수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에티오피아 의료기기 관리운영체계 강화사업 종료평가 사업, 라오스 온드림 실명 예방사업, 마다가스카르 가상해부 시뮬레이터 지원 등 개도국 보건의료 지원 사업에 속도를 내며 발 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