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의료 인공지능(AI)기업 루닛(대표 서범석)은 내달 9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22년 유럽종양학회’(ESMO 2022)에서 AI 바이오마커 관련 연구초록 5편을 포스터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초록 5편은 모두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및 AI 병리분석 솔루션 ‘루닛 스코프’(Lunit SCOPE) 관련 연구 성과다. 루닛은 ESMO 2022에서 ▲루닛 스코프 IO ▲루닛 스코프 PD-L1 ▲루닛 스코프 HER2 ▲루닛 스코프 Tumor Purity 등 루닛 스코프의 다양한 모델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ESMO 학회 현장에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루닛 스코프의 다양한 모델을 실제 활용하는 모습과 제품 데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범석 대표는 “루닛은 해마다 개최되는 여러 글로벌 암 학회에서 AI 바이오마커인 루닛 스코프의 임상적 가치를 지속 확인해 나가고 있다”며 “ESMO 2022에서도 루닛 스코프의 한 차원 더 발전한 연구 성과가 5편이나 포스터 발표로 채택돼 이를 소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임상종양학회(ASCO)·미국암학회(AACR)와 함께 세계 3대 암학회 중 하나인 ESMO는 암 전문의 및 글로벌 제약바이오 전문가 등 전 세계 160개 국 2만5000명 이상 회원이 활동하는 유럽 최대 규모 암 학술대회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