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라이프시맨틱스, 보건소에 ‘에필코치’ 공급 확대

[라포르시안] 디지털 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전국 54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운동 가이드 시스템 ‘에필코치’ 공급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보건소 건강관리 사업이 기초체력 검사를 통해 운동 능력을 평가하던 방식에서 개인별 맞춤 운동정보를 제공하는 형태로 변화됨에 따라 다양한 기능과 높은 운동 콘텐츠 신뢰성을 보유한 에필코치가 채택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3D 모션 센서 기반 운동 가이드 시스템 에필코치는 TV 모니터와 바닥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혼합현실 건강관리서비스. 사용자 연령과 신체조건에 따라 8종의 체력측정과 21종 운동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특히 1대의 기기로 다양한 체력측정이 가능해 예산 절감은 물론 공간 활용 측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로 새로 개소된 전국 건강생활지원센터 중 절반 이상의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에필코치가 공급됐으며 향후 신규 개설되는 센터에서도 에필코치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스마트 노인 건강관리사업 및 교육 혁신 사업을 진행하는 대학교 등에도 에필코치 납품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필코치는 현재 건강생활지원센터사업의 장비 예시 목록에 ‘체력측정 및 운동가이드 시스템’으로 정식 등재돼 있으며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품질 인증도 획득한 상태로 향후 공공기관사업 시장에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진호 라이프시맨틱스 기술영업팀장은 “에필코치가 보다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에게 적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B2G 사업 확대를 도모해 나갈 예정”이라며 “보건소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수집된 건강 데이터를 통해 전 국민 체력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칭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