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아이도트 ‘써비레이’ 인도네시아 조달청 등록

[라포르시안] 아이도트(대표 정재훈)는 인공지능(AI) 기반 자궁경부암 판독시스템 ‘써비레이’(Cerviray A.I.)가 인도네시아 조달청에 정식 등록됐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회사는 지난 4월 인도네시아 MOH(Ministry of Health)에 정식 인허가를 마치고 현지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인도네시아 조달청에 정식 등록을 마치면서 현지시장 확대에 더 힘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도트 현지 파트너 피리담 파마(Pyridam Farma Tak) 담당자는 “그동안 인도네시아 자궁경부암 스크리닝 진단방식을 조사한 결과 HPV 검사 방식과 세포 검사 방식은 현실에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았고, 장비 도입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병원 접근성이 낮고, 의료진이 부족해지는 등 여러 문제가 일어나기도 했다”며 “이런 이유로 AI 기반 VIA 방식 써비레이가 최적의 자궁경부암 스크리닝 방식이란 점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아이도트는 이달 8일부터 인도네시아를 찾아 주요 3차 대형병원들에서 써비레이 교육과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 연말까지 인도네시아 거점 병원을 중심으로 100여개 병원에 써비레이를 모두 공급하기로 했다. 특히 써비레이는 인도네시아 조달청에 정식 의료기기로 등록되면서 추가로 공공 조달을 통한 공급 확대가 가능해졌다.

인도네시아 교육을 총괄한 임가람 아이도트 글로벌세일즈앤마케팅 팀장은 “이번 교육으로 현지 파트너 피리담 파마가 써비레이를 더 잘 이해하게 됐고, 파트너십도 견고히 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