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김종연 국립산림치유원장, 김영훈 고대의료원 의무부총장
사진 왼쪽부터 김종연 국립산림치유원장, 김영훈 고대의료원 의무부총장

[라포르시안]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원장 김종연)이 상호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고대의료원은 지난 4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파크에서 국립산림치유원과 국민건강 증진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영훈 의무부총장과 박건우 사회공헌사업본부장을 비롯해 국립산립치유원 김종연 원장· 김형수 예천운영본부장 등이 참석해 협력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한 의료와 산림치유 관련 연구·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국민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증진 및 ESG 실천을 통한 지속가능성장 및 사회공헌활동 등 다방면의 교류협력을 펼쳐갈 예정이다.

건강한 푸른 숲을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국립산림치유원은 산림 복지, 치유, 연구 및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대의료원은 의학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다방면으로 나서고 있다.

김종연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의료와 산림복지를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상호협력을 통해 국민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인간이 산림과 해양 등 자연을 통해 얻는 치유 효과에 관심이 고조되는 시점에 국립산림치유원과 손을 잡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형식에 구애되지 않는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생명존중 가치를 실현하는 의료기관 본연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