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청담 우리들병원 배준석 병원장, ‘더 파비즈 캄빈 상’ 수상

[라포르시안] 척추 전문 청담 우리들병원(회장 이상호) 배준석 병원장이 경추 및 흉추 내시경 척추 수술 발전에 기여하고 척추 전문의 교육과 훈련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 받아 '더 파비즈 캄빈상(The Parviz Kambin Award)'을 수상했다. 

우리들병원은 2015년 이상호 회장의 아시아인 최초 수상과 2019년 최고의 영예 골드상 수상 2관왕에 이어 2022년 또 한번 수상자를 배출함으로써 ‘세계 최다 파비즈 캄빈상 수상 병원’ 영예를 안았다. 

‘더 파비즈 캄빈 상'은 내시경 척추 수술에 탁월한 업적을 남긴 척추 의사에게 수여하는 공로상으로, 이번 상은 ‘아시아및태평양최소침습척추수술학회(PASMISS)'와 세계적인 척추내시경교육기관인 ESPINEA가 공동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허리 디스크 수술에 처음 내시경을 도입한 파비즈 캄빈 박사(Dr. Parviz Kambin) 이름을 따 제정된 상으로, 내시경 척추 수술 분야에서 노벨상의 위상을 가져 내시경 초기 발전부터 미래를 향한 기술 도약을 이끄는 현 시대의 핵심적 인물을 상징하고 있다.

배준석 병원장은 척추 수술의 불모지였던 경추, 흉추 분야에서 내시경 기술의 개발과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환자 치료는 물론 의학교과서 편찬, 국제학술논문 발표, 국제 척추 전임의 교육 등에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왔다. 특히 흉추 내시경 시술, 경추 내시경 시술, 내시경 척추 재수술 등 고난도의 내시경 분야와 무수혈 척추 유합술, 척추 재건술, 척추 고정술 등 중증 척추질환 치료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척추 의사이다.

고난도 흉추 치료기술을 집대성한 '최소침습 흉추 수술(Minimally Invasive Thoracic Spine Surgery)' 및 척추용 레이저를 이용한 최신 의술을 다룬 '레이저 척추 수술(Laser Spine Surgery)' 등 국제 의학교과서 저술 및 편집에 참여했고, 척추 신기술에 관한 22편의 SCIE 학술논문을 발표했다.

배 병원장은 “우리들병원이 개발하고 전파해온 내시경 치료는 요추에서부터 경추, 흉추에 이르기까지 척추 전반에 걸쳐 활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한 가장 최첨단 척추 치료기술에 해당한다며 “더 파비즈 캄빈상은 척추 수술 분야에서의 기술력은 물론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는 상이기 때문에 의미가 크고 기쁘다"고 말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