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고대의료원 산학협력단, 프로메디스와 임상시험 업무협약
사진 왼쪽부터 전은정 프로메디스 대표이사, 함병주 고대의료원산학협력단장

[라포르시안] 고대의료원산학협력단(단장 함병주)과 임상시험수탁기관 프로메디스(대표이사 전은정)는 지난 2일 오전 10시 고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업무협약식을 맺고 임상시험의 실질적인 파트너로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함병주 고대의료원산학협력단장, 김태훈 부단장, 박일호 임상연구지원본부장 등 고대의료원 주요 보직자와 프로메디스 전은정 대표이사, 김경란 이사, 윤수식 팀장 등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협약은 고대의료원과 프로메디스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의약품·의료기기산업 발전을 목표로 추진됐다.

함병주 단장은 “최근 국제 의료기기 임상시험 관리 기준 인증인 ISO14155 인증을 획득한 프로메디스와 협력관계를 맺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임상시험 활성화 및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의 단초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은정 대표이사는 “국제적 수준의 연구시설과 연구진을 보유한 고대의료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프로메디스의 다양한 임상 노하우와 당사 ISO14155 국제규격·ISO13485· ISO9001 등을 통해 인증 받은 양질의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해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대의료원은 2019년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중 세계 최초로 의료기기 임상시험 국제규격 ISO 14155 인증에 이어 최근 재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규격 개정판(ISO 14155:2020)의 모든 요건에 부합하는 국제 표준 임상시험 실시기관으로 검증받았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