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뷰노,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하티브 프로’ 식약처 인증 획득

[라포르시안]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퍼스널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Hativ Pro’(하티브 프로)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뷰노는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사업영역을 B2C까지 확장하고 심전도 데이터 기반 생체신호분야 사업을 본격화한다.

하티브 프로는 뷰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하드웨어 의료기기로 심전도를 측정하고 데이터를 기록·저장·전송하는 의료기기다. 작고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심장 신호를 측정할 수 있다. 특히 측정된 신호를 연결된 모바일 앱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뷰노는 이번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향후 부정맥 등 주요 심장질환 탐지가 가능한 가정용 AI 의료기기를 연이어 출시하고, 이어 지난해 10월 식약처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AI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뷰노메드 딥ECG’를 탑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심혈관질환의 단서로써 잠재적 가능성이 높은 심전도 데이터를 활용한 의료 AI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나아가 향후 가정용 AI 의료기기를 포함한 통합 건강관리 브랜드 ‘Hativ’(하티브)를 런칭해 소비자 일상에서의 건강관리 및 만성질환 조기진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예하 대표는 “뷰노의 우수한 의료 AI 기술력과 심전도 데이터 분석 연구역량이 집약된 하티브 프로의 식약처 인증은 B2C사업 진입의 초석으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일상에서의 건강관리를 돕는 심전도 데이터 기반 의료 AI 사업을 통해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고 미래 의료의 방향인 예방적 치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