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김재화)은 ‘MEC(Mother·Embryo·Child) 분야 의료 난제 극복을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으로 보건복지부 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신규 과제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분당차병원은 서울성모병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난임·임신·소아 관련 신체적 정신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개인맞춤형 의료 솔루션 실용화를 목표로 한다.

이 병원 산부인과 류현미 교수(스마트MEC케어R&D센터장)와 난임센터 김지향 교수, 소아청소년과 정수진 교수, 재활의학과 김민영 교수 등 차병원 의료진과 차의과학대학교 정보의학교실 한현욱 교수, 서울성모병원은 정신건강의학과 김태진 교수 등이 이번 연구에 참여한다.

분당차병원은 향후 8년 6개월 동안 총 307억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미래혁신기술 기반의 임신·출산 미충족 의료해결 플랫폼 구축 ▲난임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구현을 위한 디지털 의료기기 개발 및 사업화 ▲소아 의료난제 극복을 위한 디지털 의료기술개발 플랫폼 구축 ▲MEC분야 정신건강 특화 DB 구축 과 모바일 플랫폼 개발을 단계별로 실현해 갈 예정이다.

연구과제 책임을 맡은 류현미 교수는 “이번 사업으로 난임으로 고통받는 여성부터 임산부, 신생아, 소아까지 다양한 연구 자료와 첨단 의료기술과 접목으로 개인맞춤의료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신의료 생태계의 길을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