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흉부질환 영상분석 솔루션 ‘AVIEW LCS’(에이뷰 엘씨에스)
AI 흉부질환 영상분석 솔루션 ‘AVIEW LCS’(에이뷰 엘씨에스)

[라포르시안]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 최정필)는 강동경희대병원(원장 김성완)과 의·과학 기술 발전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의료와 과학기술 발전 및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산학연병 협력 프로그램 개발·지원 협력 ▲공동연구 등 사업 발굴 ▲교육 및 학술교류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강동경희대병원은 최근 코어라인소프트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솔루션 ‘AVIEW LCS’(에이뷰 엘씨에스)를 도입했다.

AVIEW LCS는 5년 연속 국가폐암검진 판독지원 및 질 관리 솔루션으로 단독 공급되고 있는 제품으로 한 번의 흉부 CT 촬영으로 얻은 영상 데이터에서 폐 결절·폐기종·관상동맥 석회화 등 흉부 질병을 통합적으로 검출·분석한다.

특히 의사가 환자 CT 영상을 보고 폐질환을 판정하기에 앞서 클라우드 기반 AI 엔진이 폐 결절이 의심되는 병변의 발생 위치와 질병확률을 자동 분석한다. 이때 의사는 AI 분석을 참고해 주요 폐 질환을 더욱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다.

김성완 강동경희대병원장은 “폐암을 조기에 진단해 사망률을 낮추는 것은 물론 단순 진단이 아닌 과거 영상 추적 및 미래 예측으로 신뢰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VIEW LCS를 도입했다” 며 “이번 협약으로 의료 현장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의료서비스 및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강동경희대병원과 의·과학 동반성장으로 혁신적 의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을 도모하게 됐다”며 “기존 의료서비스의 효율과 확장을 제고하고 새로운 시대를 리딩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