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클래시스(대표이사 백승한)는 냉각제어 기술을 이용해 지방층을 감소시키는 의료기기 ‘알파’(ALPHA)에 대한 효과와 안전성이 국제 학술지를 통해 입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알파(해외 명 CLATUU ALPHA)를 이용해 외국인을 포함한 25명을 대상으로 복부에 4주 간격으로 2회 시술을 진행했으며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확인한 결과 복부 피하 지방 감소율이 20~25%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복부 피하지방 감소가 첫 시술 후 16주까지 통계적으로 유의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대부분 참가자들이 지속적인 통증이나 부작용을 느끼지 않았고 혈중 지질 수치와 간 기능 검사에서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변화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당 연구를 통해 알파의 복부 피하지방감소에 대한 안정성과 유효성을 확인한 학술 임상 논문은 SCI급 국제학술지 ‘더마톨로직 테라피’(Dermatologic Therapy)에 게재됐다.

지난 6월에는 클래시스 ‘클라투’(CLATUU)를 이용한 남성의 여성형 유방에서의 피하지방감소 효과에 대한 학술 임상 논문이 대한피부과학회 영문학술지 ‘ANNALS OF Dermatology’에 소개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논문 등재를 포함해 클래시스는 전임상 논문 4편과 임상논문 8편 등 총 12편의 논문을 보유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임상시험을 통해 의료기기 신뢰성 및 안정성을 높여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