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가 ‘건강관리’ 시스템을 출시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건강관리 기능은 이용자들이 앱 내에서 진료뿐만 아니라 사후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본인의 평소 건강상태를 기록하고 이를 의료진에게 공유할 수 있는 ‘건강상태’와 원하는 건강관리 방법을 생성·참여할 수 있는 ‘건강 챌린지’로 구성됐다.

이용자들은 ‘건강상태’ 기능으로 ▲걸음 수 ▲혈당 ▲혈압 ▲체중 등을 기록할 수 있다. 환자가 동의하면 해당 데이터가 진료 시 의사에게 제공된다. 의료진은 해당 정보에 기반해 환자 건강 상태 및 증상을 고려해 진료하고 약을 처방한다.

‘건강 챌린지’는 ▲목표 걸음 걷기 ▲복약 기록하기 ▲혈당 기록하기 ▲건강 상식 보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유저들이 건강관리를 수행하도록 구성됐다. 유저들은 챌린지에 중복 참여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닥터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챌린지는 환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도 있지만 전문 의료진과 함께 진행할 수도 있다. 나만의닥터 비대면 진료 후 의사가 환자 증상과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에게 적절한 건강 습관을 제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앱을 통한 챌린지 기능을 의료진이 직접 입력하고 환자에게 전달하는 휴먼코칭 기능을 통해 의료진도 환자들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피드백 할 수 있다.

나만의닥터는 “새로 출시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벌써 많은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며 “본인 건강상태와 복약 등을 관리하기 어려운 환자들이 가진 불편함을 개선해 앱 내에서 진료부터 사후관리를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