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전략적 사업 운영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박석영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박석영 CSO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로컬 탑티어 티플러스(T-Plus) 컨설팅을 거쳐 이베이코리아(현 지마켓글로벌), 페이스북(현 메타), LX하우시스 등 17년 동안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신규 사업 발굴부터 고객 솔루션까지 리딩하며 사업 전략 구축은 물론 실행까지 가능한 인물로 기업 성장을 주도한다는 점에서 능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국내 1위 건자재 기업 LX하우시스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B2C인테리어 사업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O2O 기능과 커머스 기능을 통합한 지인몰(Z:IN mall)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또한 페이스북에서는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컨설팅을 진행해 페이스북 코리아 내에서 가장 큰 광고 시장인 이커머스 영역의 대규모 성장을 이끌었다.

케어닥은 박 CSO의 경력과 역량을 기반으로 전략적 사업 운영 기틀을 다지는 동시에 플랫폼 사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실행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커머스·디지털마케팅,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경계에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켰던 박석영 CSO의 성공 경험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어르신 돌봄 여정을 만들어 가고 있는 케어닥이 국내 시니어 돌봄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데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석영 CSO는 “케어닥은 기존 돌봄 산업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면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합류를 결정했다”며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존중받는 일상에 대한 고민으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해 케어닥만의 ‘시니어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준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