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퍼비전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
쿠퍼비전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

[라포르시안] 쿠퍼비전은 자사 핵심 제품 ‘마이사이트 원데이’(MiSight 1 day) 렌즈의 도수 처방 범위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확대 승인됐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도수 처방 확대 승인으로 근시 치료 범위가 -6.50D(Diopter)부터 -10.00D까지(-6.00D부터는 0.50D 단계) 확대되면서 처방 대상이 아시아시장에서는 난시 1D 미만 근시 소아 환자의 99.3%, 미국·유럽시장에서는 99.5%로 늘어나게 된다.

근시 관리·완화 목적으로 개발된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의 도수 확대로 더 많은 소아 환자가 근시 관리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사이트 원데이는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소프트 콘택트렌즈 연구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해당 임상연구에서는 마이사이트 원데이가 소아 근시 환자에서 근시 관리효과가 있고 근시 진행 속도를 절반 가량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치료를 시작한 소아 환자(8세 이상)에서는 연령에 관계없이 효과가 나타나 착용하는 동안 효과가 유지됐으며, 근시 관리 혜택 또한 치료 후에도 유지된다는 점이 확인됐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근시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의 확대된 도수 범위를 필요로 하는 소아 환자 수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종수 부산대병원 안과 교수는 “소아 환자는 근시 진행 속도로 인해 근시성 황반병증 및 녹내장과 같은 안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정도에 관계없이 근시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야한다”며 “소아 근시의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조기 관리와 효과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최의경 쿠퍼비전 코리아 사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근시 환자가 늘어나고 그에 따라 소아 환자 수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의 도수 확대 국내 승인은 의미가 크다고 본다”며 “앞으로 쿠퍼비전은 보다 더 많은 소아들이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를 통해 근시 진행 속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