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가 체험형 헬스케어서비스와 리테일 사업 모델을 연계한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헬스케어 리테일 플래그십 스토어는 경기 화성시 동탄 호수공원에 위치한 종합쇼핑센터 ‘라크몽’ 지하 1층 메리그라운드 F/B 매장 내 200㎡ 면적 규모로 자체 헬스케어 리테일 사업모델 스마트케어존 브랜드인 ‘MoHe’s‘의 플래그십 체험 매장이다.

매장에서는 다양한 측정장비를 통해 개인 건강을 측정하고 측정한 결과를 바탕으로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밀키트, 화장품 등 개인 건강 맞춤형 제품을 추천해 최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에게 전문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MoHe’s는 기존 NC강서점에 오픈한 스마트케어존 건강기능식품 전문 매장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추가해 시도되는 체험형 헬스케어 리테일 전문매장으로 체험 존과 리테일 존 그리고 이벤트 존으로 구성돼 있다.

체험 존에서는 피부·두피 측정 및 스트레스, 근골격 건강 등 1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 장비를 이용해 고객의 개인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실시간 체험 결과를 MoHe’s 전용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인 건강 측정 결과에 따라서 본인 건강 상태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군을 리테일 존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리테일 존에서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밀키트 등을 비롯한 총 600여 종의 건강 관련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MoHe’s 매장에는 건강 전문 영양사 3명이 상시 상주하면서 개인에 맞는 건강 상담 및 제품을 추천해주고 건강 상태 측정 후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매장에서 간단한 문진을 통해 전문적인 건강 상담 서비스를 앱을 통해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피에이치씨 관계자는 “MoHe’s 매장은 국내와 해외에서도 한 번도 시도된 적이 없는 최초의 헬스케어 관련 체험형 리테일 서비스 매장으로 고객 개인 맞춤형 제품을 실제 건강측정을 통해 추천 받아 구입할 수 있도록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건강증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매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픈 전부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신개념 헬스케어 비즈니스 모델로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전용 앱을 통한 온라인 쇼핑까지 가능한 옴니체널의 헬스케어 쇼핑몰”이라며 “MoHe’s 플래그십 매장을 통해 점진적으로 50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매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