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여성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션랩스(대표 이우진)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팁스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션랩스는 팁스 운영사인 더인벤션랩 추천으로 선정됐으며 향후 2년간 5억 원의 기술 개발 및 연구 자금을 지원받는다.

모션랩스는 사회·심리적 요인으로 선뜻 산부인과에 방문하기 어려운 여성들의 의료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성 헬스케어 플랫폼 ‘닥터벨라’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닥터벨라는 국내 플랫폼 중 유일하게 산부인과 전문 비대면 진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들이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산부인과 전문의 상담 ▲여성 건강 캘린더 서비스 ▲여성 건강 커뮤니티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션랩스는 전국 80여 명의 산부인과 전문의들의 참여로 전문성과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의료 인공지능(AI) 개발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지난 3월에는 기술보증기금의 제10기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된 바 있다.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팁스 선정을 통해 헬스케어 스타트업에게는 필수적인 자체 기술력 확보 및 고도화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여성들의 고민을 가장 잘 이해하고 여성들의 문제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닥터벨라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