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인제대학교 전진호 교수, 근정포장 수상

인제대학교 백병원은 예방의학교실 전진호 교수(사진)가 최근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한 ‘2013 감염병 관리 컨퍼런스’에서 감염병 FMTP(Field Management Training Program, 현장관리훈련프로그램)을 통해 감염병 교육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근정포장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전 교수는 지난 2002년부터 12년간 FMTP 교육훈련을 통해 보건교사 및 보건공무원의 감염관리 능력향상에 기여하고 감염병 위기대응훈련 교육과 역학조사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가의 감염병 관리 역량 강화에 일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전 교수는 마비성 패류중독(PSP) 원인을 국내 최초로 규명했으며 감염병 및 만성병조사감시 FMTP 교육훈련 최종평가에서도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관리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해 한 해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염병 연구 능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시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근정포장은 공무원 및 사립학교의 교원과 국공영기업체 및 공공단체 또는 사회단체의 직원으로서 직무에 최선을 다해 국민민복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라포르시안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포르시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