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대표이사 임진석)은 대기 없는 진료 환경 마련을 목표로 국내 병원 예약 컨시어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지난 2월 비대면 진료 서비스 리뉴얼 런칭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인 굿닥의 두 번째 헬스케어 슈퍼앱 플랫폼 진출 전략이다. 사용자들은 굿닥 앱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국내 병원의 내원 전 진료 예약 요청이 가능해졌다. 

굿닥 측은 이번 서비스가 대기 없는 병원 진료 환경 마련을 통해 환자와 의사 양측의 편의성과 시간적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굿닥 병원 예약 서비스는 업계에서 통용되는 전자의무기록(EMR) 소프트웨어 연동을 기반으로 하고 있었던 만큼 특정 지역 및 과목에 한정된다는 한계점이 있었다. 반면 굿닥이 선보인 병원 예약 컨시어지 서비스는 국내 모든 병원 네트워크 전방위 케어를 목적으로 비연동 방식이라는 발상의 전환에서 출발했다.

사전 예약 체제를 지원하는 병원이라면 전국 어느 병원이든 굿닥 병원 예약 서비스를 통해 대기 시간 없는 병원 진료가 가능해진 셈이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병원 진료를 위해 내원한 환자들의 평균 대기시간은 14.6분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정작 병원 방문 시 체감 대기시간은 보다 길어질 수 있고 무엇보다 예측이 어렵다는 불편함은 병원을 방문하고자 하는 의지를 낮춰 최적의 진료시기를 늦추게 되는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이전보다 헬스케어시장 규모와 전 국민적인 건강관리 습관이 늘어가고 있는 만큼 증대되는 수요와 시장에 발맞춰 굿닥 역시 처방기록·복약관리 등 데이터 기반 치료와 의료 여정 전반을 관리하는 헬스케어 슈퍼앱으로 성장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