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로슈그룹 창립 125주년을 맞아 임직원 소원 성취 프로그램 ‘원 로슈 위시리스트’(One Roche Wishlist)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원 로슈 위시리스트 프로그램은 로슈그룹 창립 125주년을 기념하는 ‘Celebrate Life’ 글로벌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당 캠페인은 1896년 창립 이래 인류와 환자를 위한 로슈그룹의 125여 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보다 건강한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양사 임직원들은 ▲환자 ▲지역사회 ▲동료 ▲원 로슈 비즈니스 총 4개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소원을 제안했다. 접수된 30여개 소원 가운데 4개 소원을 양사 직원 투표를 통해 최종 선발했다.

양사 임직원들은 선정된 소원 실현을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 구분없이 원 팀(One team)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와 환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프로그램 취지에 원 로슈 의미를 더했다. 소원 프로젝트의 성취 과정은 원 로슈 SNS 채널을 통해 양사 전 직원들에게 공개됐다.

선정된 소원 중 첫 번째 소원은 사회 취약계층 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한 ‘Better 2gether’ 프로젝트로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성금 기부를 통해 자궁경부암 검사를 비롯한 기타 건강검진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두 번째 소원은 원 로슈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혈당 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혈당 체크를 돕는 ‘청춘은 바로 지금, 혈당 알고 지키자’(청바지, 당알지) 캠페인이 선정돼 프로젝트 팀원들이 2주간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혈당 관리 캠페인을 펼쳤다.

세 번째 소원은 유방암 환자들이 잠시나마 가사일에서 해방돼 온전히 본인 치료에 집중하고 심신의 안정과 여유를 찾도록 돕는 ‘쉼&숨’ 프로젝트로 한국청소협동조합과의 협업으로 유방암 환자 가정 5곳에 주거편의서비스를 지원했다.

마지막 소원으로는 어린 자녀를 둔 환자 가족 또는 환아 가족의 정서 지원 활동을 위한 ‘메이크어위시’(Make-a-wish) 프로젝트가 선정돼 NGO 굿피플을 통해 세 가족에게 그동안 치료와 간병 때문에 미뤄두었을 가족여행을 지원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닉 호리지 한국로슈 대표이사는 “로슈그룹 125주년을 맞이해 시행한 뜻 깊은 임직원 소원 성취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의미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선정해 실현해준 양사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내일 환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오늘 행하라(Doing now what patients need next)라는 로슈그룹의 공통된 목표 아래 환자와 사회, 임직원들 스스로를 위한 소원들을 실현해낸 모든 임직원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킷 탕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는 “이번 원 로슈 위시리스트를 통해 환자와 지역사회 그리고 임직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하는 소원들을 실현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프로그램 전 과정에 자발적으로 적극 참여해준 임직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원 로슈는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부분에서도 하나가 돼 사회 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는 다방면의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