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이호열 케이메디허브 선임연구원,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이호열 케이메디허브 선임 연구원

[라포르시안]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는 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시스템의료기기팀 이호열 선임 연구원이 29일 열린 ‘2022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제32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지난해 발표된 국내 과학기술학회 학술지 논문 중 학회별로 추천한 논문을 대상으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국내 과학기술계의 대표적 권위를 지닌 학술상이다.

이호열 선임 연구원은 ‘수동 조작 내시경 수술 도구를 위한 힘이 증가된 연속체 메커니즘 및 이의 최적 형상 설계’를 주제로 ‘공학 분야’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해당 메커니즘 및 이의 설계 기법은 기존 내시경 구조와 유사하며 복잡한 기계 부품이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내시경 형태의 수술도구 개발에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지원센터 시스템의료기기팀은 내시경 및 복강경 수술도구에 적용되는 구동메커니즘 관련 선행기술 연구 및 지재권 확보를 통해 의료기기업체들과 함께 새로운 개념의 수술 도구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진영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연구원이 권위 있는 학술단체 심사를 거쳐 우수논문에 선정되는 영광을 얻어 매우 기쁘고 축하한다”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연구를 통해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첨단 의료기기 개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케이메디허브는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