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얼굴뿐 아니라 체형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졌다. 단순히 마른 몸매가 아닌 풍만한 가슴과 엉덩이 등 볼륨 있는 몸매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져, 비교적 간단한 시술인 필러를 가슴과 엉덩이에 주입하는 사례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필러의 단점을 간과한 무분별한 필러 시술이 시행되어 부작용을 겪는 사례 역시 급증하고 있다. 

얼굴에 비해 가슴과 엉덩이는 주입되는 양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부작용 발생 확률도 높아지는데, 대개 얼굴에는 ‘녹는 필러’로 알려진 히알루론산 필러가 사용되지만 많은 양을 주입해야 하는 가슴이나 엉덩이는 아쿠아필링필러, 어메이징겔 등 PAAG 성분의 필러가 많이 사용된다. 

이 성분의 필러는 인체 내에서 독성을 나타내 조직을 녹이며 다른 곳으로 퍼지기 쉽고, 급성염증, 변형, 변색 등 중증도 높은 부작용을 나타낼 확률이 높아 선제적 제거가 권고된다. 특히 통증, 홍반, 열감 등 주입 부위에 염증 증상이 나타난 경우는 지체하지 말고 전문 병원을 찾아 확실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장기적인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길이다.

가슴과 엉덩이 필러 제거는 고난도 기술이 필요한 시술로, 고해상도 초음파를 통해 필러의 깊이와 범위, 염증 정도 등을 정확하게 확인 후 제거해야 한다. 또한 정상조직을 보존해 볼륨 소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필러 제거의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관건이다. 

강남 신유외과 신승호 원장은 “가슴이나 엉덩이에 많이 사용된 PAAG 필러는 체내에서 독성을 나타내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숙련된 노하우가 있는 주치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