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부민병원
해운대부민병원

[라포르시안]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이 해운대부민병원(병원장 서승석)에 클라우드 EMR 시스템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이번 오픈으로 올해만 4번째 클라우드 EMR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2015년 개원한 해운대부민병원은 357개 병상과 20개 진료과목 및 특성화 전문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병원.

지난해 1월 복지부로부터 제4기 관절전문병원으로 재지정 되는 등 해운대구 유일 관절전문병원으로서 관절치료분야에서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모든 병동에 안면인식 스크린도어를 설치하고 챗봇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의료 IT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앞서 이지케어텍은 지난해 7월과 11월에 먼저 서비스에 들어간 서울부민병원·부산부민병원에 이어 해운대부민병원에도 엣지앤넥스트를 오픈해 부민의료원의 경영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엣지앤넥스트를 통해 표준화된 DB와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같은 형태의 통계와 UI·UX를 구현함으로써 부민병원 간 업무 연속성과 진료 정확도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뿐만 아니라 환자 동의 하에 진료정보 등을 교류함으로써 환자 안전과 편의성이 높아지고 연구 활동 또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운대부민병원 관계자는 “해운대부민병원과 부산부민병원 모두 엣지앤넥스트를 사용함에 따라 두 병원을 이용하는 지역민들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엣지앤넥스트의 표준화된 데이터는 부민의료원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특히 병원이 추구하는 스마트 헬스케어서비스에 더욱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위원량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로 상용화된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는 현재 전국 종합병원의 클라우드 EMR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는 중소병의원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된 타사 클라우드 제품들과 차별화된 특징이자 병상이 많고 의료 환경이 복잡한 중대형병원에서도 문제없이 운영된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례”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