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은 고대의대 동문이자 부부인 문황호(의대 24회)·최경자(의대 28회) 교우로부터 미화 100만 달러의 의학발전기금을 기부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고대의료원은 지난 16일 고려대 본관에서 문황호·최경자 교우를 비롯해 정진택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윤영욱 의과대학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식을 열었다.

문황호·최경자 교우는 1972년 미국으로 건너간 후 뉴욕에서 각각 마취과·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로서 평생을 아픈 이들을 위한 치료와 연구에 매진해왔다. 최근 LA로 이주해 은퇴 후 평화로운 삶을 시작한 부부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기여하고 싶다는 평소 가치관에 따라 기부를 결정했다.

이번에 두 교우가 전달한 기금은 의학 연구와 후학들을 위한 교육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문황호 교우는 기부식에서 “자랑스럽고 든든한 모교가 있었기에 의사로서 어디서든 당당히 활동할 수 있었으며 오늘날의 내가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멀리서도 학교와 의료원 발전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경자 교우는 “60년 전 의과대학에 입학하던 순간부터 지금까지 모교는 떠올릴 때마다 항상 즐겁고 설레는 곳이다. 최근에 특히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의료원 모습을 기쁜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작게나마 정성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