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술
성형외과학회, 20~21일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 개최
윤을식 대한성형외과학회 이사장.

[라포르시안]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윤을식)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에 걸쳐 제주 신화월드에서 ‘2022년 제12회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Research and Reconstruction Forum)’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는 성형외과학 발전의 기반이 되는 기초의학 분야와 재건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기초의학 연구 세션을 비롯해 두개안면 성형 및 외상, 두경부 재건, 유방 및 체부 재건에 대한 세션, 두경부 및 상하지 외상에 대한 치료와 재건 세션으로 구성했다. 

학술대회 첫째 날인 20일에는 기초의학 세션, 선천기형 세션, 체부 유방 재건 세션, 전공의 세션 등으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인 21일에는 수부 상지 재건 세션, 하지 재건 세션, 두경부 재건 세션, 중계연구 세션, 림프부종 세션, 미용 세션으로 구성했다. 

학회는 기초의학 육성을 위한 R&D Plaza와 젊은 연구자상 세션, 선천기형 및 유방 재건, 림프부종 관련 다양한 주제발표와 토론도 준비했다. 미용수술 분야에서는 항노화 연구회 세션을 새롭게 구성했고, 전공의를 위한 특별세션, 연구 활성화를 위한 임상중계연구 관련 세션을 신설하여 최신 연구 동향을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학회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비대면 학회에 따른 피로감이 심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대면학회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판단해 오프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한다"며 "오랜만에 개최하는 오프라인 학회인만큼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