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테크 아웃룩 “미래형 수술 솔루션을 현실로 이끌었다” 평가

[라포르시안]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미국의 권위 있는 헬스케어 전문 매거진 ‘메드테크 아웃룩’(MedTech Outlook)이 발표한 ‘2022년 아시아·태평양지역 수술 솔루션 분야 Top 10 기업’(Top 10 Surgical Solution Providers APAC 2022)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메드테크 아웃룩은 올해 수술 솔루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로 수술 발전을 이끈 10개 업체를 선정했으며, 이 가운데 애니메디솔루션이 포함됐다.

애니메디솔루션은 메드테크 아웃룩으로부터 ‘미래형 수술 솔루션을 현실로 이끌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애니메디솔루션은 최첨단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수술 가이드 ▲시뮬레이터 ▲보형물 등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제작해 의료진과 환자가 수술 계획을 정량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존에는 집도의가 2D 이미지를 기반으로 경험에 의존해 수술을 했다면 애니메디솔루션의 수술 솔루션은 환자의 의료영상을 분석해 사전에 병변 구조·위치 등 정보를 구체적으로 가시화함으로써 수술 성공률을 높여준다.

애니메디솔루션이 2020년 미용성형분야로 라인업을 확대해 선보인 맞춤형 코 보형물 ‘이노핏’도 호평을 받았다. 가상성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 의견을 제품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고, 환자 얼굴을 3D 스캐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보형물을 제작해 부작용의 두려움을 줄이고, 성형시장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다.

김국배 대표는 “이번 수상은 맞춤형 수술 솔루션이라는 낯선 분야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제 임상 현상에 적용하면서 노력해 온 결과가 빛을 발한 것”이라며 “앞으로 K-의료의 우수함을 알려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