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전면 업데이트…사용자 편의성·업무 효율성 제고

[라포르시안]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국내 1위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 의사랑의 ‘진료실M’을 정식 출시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진료실M은 의사랑 ‘진료실’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기존 ‘진료실’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하고,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개편 전 과정에 의료진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특징과 장점을 살펴보면 ‘One click, No pop-up’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UX를 구현해 방대한 진료 데이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 불필요한 다중 팝업을 최소화할 수 있게 했다.

화면 디자인은 한층 직관적으로 변했다. 시인성이 대폭 강화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사용자가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손쉽게 화면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바로가기 기능과 메뉴들을 사이드바에 통합해 진료 흐름에 방해가 없도록 사용성을 높였고, 메뉴는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다. 더불어 다중화면 기능을 통해 한 번에 최대 3개의 진료실을 운영할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진료실M은 최신 트렌드 디자인 반영과 UX 설계에 집중한 결과물”이라며 “기존 ‘진료실’과 ‘진료실M’을 동시 지원해 병의원 고객의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비케어는 ‘진료실M’ 출시를 기념해 ‘의사랑’ 관련 제품의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랑 사이트(http://www.ysarang.com)와 고객센터(02-2105-5001) 및 전국 대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