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이영구 한림대강남성심병원장, 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라포르시안] 이영구 한림대강남성심병원장은 건강보험 제도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최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비뇨의학과 의사인 이영구 교수는 대한병원협회 보험부위원장으로서 보건복지부·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평가 조정업무 등 건강보험 임상전문가로 오랫동안 활동해 건강보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영구 한림대강남성심병원장

이 교수는 “그간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한비뇨의학회, 대한임상보험의학회, 신의료기술 평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건강보험 제도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했다”며 “그 노력이 인정된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현재 대한병원협회 보험부위원장직을 맡아 매년 건강보험공단에 수가협상단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대한의사협회 상대가치 연구단장을 역임했다.

또한 대한임상보험의학회 이사장, 대한비뇨의학회 부회장, 대한비뇨의학회 보험정책사업단장, 보건복지부 건강보험분쟁조정위원회 위원, 보건복지부 상대가치기획단 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평가조정위원회 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임상전문가 조정패널 위원장,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전문평가위원회 위원 등 여러 요직을 맡아 건강보험 제도개선 및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