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국내외 인증 진행

[라포르시안] 국내 뇌질환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기업 로완(대표이사 한승현)이 약 60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투자에는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나우IB ▲IBK기업은행 ▲KD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유수 벤처캐피털(VC)이 참여했다.

2017년 설립된 로완은 디지털 인지 중재 프로그램 ‘슈퍼브레인’을 개발한 뇌질환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기업. 슈퍼브레인은 60세 이상 152명을 대상으로 약 3년간 진행된 임상시험을 통해 우수한 효능을 입증했다.

지난해 9월부터 슈퍼브레인의 비대면 모델 고도화를 위해 국내 15개 대학병원과 치매안심센터에서 2차 임상 연구를 진행 중이다.

투자사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알츠하이머 치매는 중대한 사회적 문제”라며 “알츠하이머 치매를 늦출 수 있는 로완의 디지털 인지 중재 프로그램은 현재 헬스케어시장에 정확히 부합하며 향후 디지털 치료시장에 필요 충분하다고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로완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가 탑재된 디지털 치료기기로의 국내외 인증, 인프라 확장, 인재 유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스템 고도화를 진행하고 인지 개선 능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추가 개발 및 포트폴리오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승현 로완 대표는 “이번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기반 삼아 디지털 인지 중재 프로그램 슈퍼브레인이 국내외 헬스케어산업을 리딩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